Print Friendly, PDF & Email

언젠가부터 ‘차박’이라는 단어가 자주 들려온다. 여행지에 머무르는 동안 자동차 안에서 잠을 자거나 쉴 수 있어 거창한 캠핑 장비가 없어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차박의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히는데, 코로나19 사태 이후 여행의 훌륭한 대안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최소한의 장비만 준비해 차를 타고 떠나는 여행. 이는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유지하면서 타인과의 접촉 또한 최소화할 수 있고, 무엇보다 낭만적 여행법이라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차박하기 좋은 국내 여행지 다섯 곳을 소개한다.

차박 스폿 1
야경 맛집은 여기가 최고!
강릉 안반데기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라는 노래 가사가 절로 흘러나오는 야경 맛집 강릉 안반데기! 해발 1,100m 고산지대에 위치해 해가 지는 시간부터 별이 보이는 시간까지 멋진 은하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끝없이 펼쳐진 배추밭과 풍력발전기, 멀리 보이는 강릉 앞바다까지 즐길 수 있는 차박의 성지! 요즘 같은 시기에는 날씨가 좋은 밤 9시부터 새벽 2시까지 은하수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시간 엄수는 필수. 보통 은하수 명소로 불리는 멍에전망대는 안타깝게도 석축이 무너져 현재는 입장을 통제한다. 하지만 일출전망대, 고루포기전망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은하수를 즐길 수 있으니 날씨 좋은 날 방문해볼 것!

주소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

BONUS 해변에서의 하룻밤, 강릉 순긋해변

강릉 순긋해변은 차박족에게 인기가 좋다. 텐트나 기타 장비가 필요 없는 미니멀한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차박에 도전해보자. 깨끗한 백사장 위에 개성 있게 꾸민 캠핑카와 승용차가 곳곳에 서 있다. 파도 소리와 바다 냄새로 저절로 힐링이 되는 이곳은 아침에 눈뜨자마자 가을 햇빛에 반짝이는 바다를 볼 수 있다. 상상만으로도 치유가 되는 느낌이 들지 않나?

주소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차박 스폿 2
계곡 여행, 한 번쯤 다녀와야죠!
가평 수락폭포

여전히 가시지 않은 더위 속에서 놓칠 수 없는 여행지가 있으니, 바로 계곡이다. 수락폭포는 비교적 잘 알려진 가평의 용추계곡만큼 경관이 빼어나 최근 주목받고 있다. 칼봉산자연휴양림이나 경반분교 캠핑장에 주차하고, 수락폭포 쪽으로 트레킹을 시작하는 것이 일반 코스. 산과 나무가 가득해 온통 초록색으로 둘러싸여 있어 힐링하기 딱 좋은 공간이다. 가을에는 멋진 단풍을 마주할 수 있다고 하니 언제 가도 멋진 여행지.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차박 스폿 3
고즈넉한 분위기의 절정은 바로 이곳에서!
인천 덕적도

섬으로 훌쩍 떠나고 싶은 날이라면 인천 덕적도를 추천한다. 인천 앞바다의 여러 섬 중에서도 정기 여객선이 비교적 많이 다니기 때문. 쾌속선은 1시간 10여 분, 차도선으로는 1시간 5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뱃멀미가 걱정인 사람도 수월하게 이동 가능하다. 서포리해변·밧지름해변·능동자갈해변 등 저마다 매력을 지닌 해변에서는 백패킹, 오토캠핑, 차박 등 다양한 형태의 캠핑이 가능해 많은 사람이 찾는다.

주소 인천시 옹진군 덕적면 진리

차박 스폿 4
바다 바로 앞에서 펼쳐지는 캠핑
고성 봉포해변

고운 모래사장과 푸른 바닷물이 끝없이 펼쳐지는 고성 해안가. 그중에서도 봉포해수욕장은 한적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알 만한 캠퍼들 사이에선 이미 소문난 차박지다. 특히 바다낚시를 즐기는 여행객이라면 안성맞춤인 곳. 이곳은 속초와도 인접해 있으며 봉포항을 비롯해 천진해변과도 이어져 있다. 물이 맑고 모래가 고와 바다 수영을 즐기기에도 최적의 장소로 통한다. 동해에서 바닷물이 가장 깨끗하기로도 소문났다고. 해변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차를 주차하고 차박을 즐길 수 있으며, 봉포해변 뒤편으로 펼쳐진 해당화와 소나무 군락에서도 야영이 가능하다.

주소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